참고서비스

PD(다큐)에 관련된 자료를 찾고 있습니다.

by 10대 여성

TAG    PD 방송 다큐멘터리 프로듀서 연출

질문 아이콘

PD도 방송에 따라 살펴볼 분야가 많이 바뀔 것 같은데 (시사,예능 등), 그 중에서도 다큐PD에 대해 알고 싶어요.  

PD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자격증이 필요한 지도 궁금하고요. 관련된 책이 있으면 추천해 주세요.

답변 아이콘

직원회의에서 함께 소개하면 좋을 자료로 추천한 책들입니다. 

정규 교육과정, 관련 자격증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정규 교육과정]

방송연출가가 되기 위해서 필요한 학력, 전공의 제한은 없으나 대학교에서 신문방송학, 연극영화학, 영상예술학, 방송영상학 등을 전공하면 취업하는데 유리하다. 혹은  방송아카데미 등 사설방송관련 교육기관에서 방송연출가가 되기 위한 교육과 훈련을 받을 수 있다.

이후  케이블방송국[전국200여개社], 위성 방송국 [50여개 사], 프로덕션사[전국150여개社], 기업체 사내 방송국, 인터넷 방송국 등의 경우에는 인맥이나 사설방송교육학원 추천 등으로 취직할 수 있다.

 

[관련 자격증]

 특별히 요구되는 국가공인자격증은 없지만, 주요 지상파방송사 등 채용시험 응시 시 TOEIC 공인영어성적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또 KBS에 입사지원 할 경우 KBS한국어능력시험 성적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커리어넷 직업정보 참고 http://www.career.go.kr/cnet/front/base/job/jobView.do?SEQ=301#tab1

Social Reference : 소셜 레퍼런스?

'이 자료도...'하고 소개해주고 싶은 자료가 있나요?

같은 고민을 해본 적이 있거나 해당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이름 :
패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