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서비스

검색
  • 참고(정보)서비스란?

    일상에서 맞닥뜨리는 사소한 궁금증부터,
    혼자서 해결하기엔 벅찬 어려운 문제까지.
    그 해결에 도움이 될 실마리를
    느티나무도서관이 함께 찾아드립니다.

    information service

  • 질문 아이콘 아이들과 숲을 산책하면서 읽을만한 책이 있나요?

    30대 여성입니다. 아이들에게 자연을 접하게 해주고 싶어 함께 숲으로 놀러 가려고 합니다. 숲을 산책하며 자연을 느끼고, 동식물의 흔적을 관찰하고 싶어요. 자연을 있는 그대로 감상하는 법, 아이들에게 자연에 대해 설명하는 법이 담긴 책이 있나요? 

    등록일 : 2018.06.23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여름에 관한 책을 골라주세요.

    매 주 책을 골라 엄마와 수업을 하는데요, 이번 주제는 여름! 여름에 관한 책이면 다 좋아요. 

    등록일 : 2018.06.22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딸과 엄마가 함께 읽을 수 있는 페미니즘 입문서가 있나요?

    최근 페미니즘에 관심을 가지게 된 어머니와 함께 읽을 찾습니다. 당장에 일상 속에서 겪는 차별을 돌아보는 것도 좋겠지만 지금은 먼저 페미니즘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시작되었는지를 알고 싶어요. 어렵지 않게 차근차근 풀어나가는 책을 읽어보고 싶습니다. 

    등록일 : 2018.05.16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도서관에 있는 코딩에 관한 책을 골라주세요.

    교과과정에 코딩이 포함되면서 아이가 코딩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도서관에 아이와 함께 볼 코딩 관련 책이 있나요?어른이 따로 볼 자료도 있으면 더 좋아요.

    등록일 : 2018.04.20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은퇴 후의 인생을 어떻게 생각하면 좋을까요?

    생각보다 이른 은퇴를 맞은 중년 여성입니다.  은퇴는 인생의 2막이라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남은 인생의 반을 더 알차게 보내야 한다고요. 그렇다보니 '퇴직 후 남는 시간에 무엇을 하며 인생의 2막을 열어야 할까?' 하고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은퇴를 하면 꼭 달라져야 하는가?' 의문도 들고요. 나는 변한 것이 없고 시간만 생겼을 뿐인데.. 무언가를 새로 시작하기에 늦은 나이라는 주변의 시선도 느껴집니다.은퇴 후 내 인생을 어떻게 바라보면 좋을지 망설여집니다. 비슷한 고민을 담은 책이 있나요? 

    등록일 : 2018.04.13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우리 집은 지진에 안전할까?

    최근 잇따른 지진발생을 보며 느티나무도서관 내진설계 수준이 궁금해졌습니다.  구조전문가 강철규님, 건축전문가 이정희님의  도움을 받아 내진2등급으로 안전하게 설계되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우리 집은 내진 설계가 되어 있을지 궁금하신 분들께 관련 자료를 소개합니다.[내진등급]  [내진설계 조회방법]내진설계는 예상되는 지진에 대하여 건물의 안전을 확보하는 설계입니다. 내진설계는 시설물의 중요도에 따라 지진 발생 시 큰 재난이 발생하거나 사회적 영향이 큰 경우를 ‘내진특등급’으로 하고 그 외에 ‘내진1등급’, ‘내진2등급’으로 차등분류합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최고 4800년에 한 번’ 발생할 ..

    등록일 : 2018.04.03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외모강박을 돌아볼 수 있는 책이 있나요?

    30대 여성입니다. 얼마 전 TED 영상 <거울 앞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냈다>을 보고, 지금까지 겉으로 보이는 모습에 지나친 신경을 썼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외모 강박에 대한 책도 좋고, 남들에게 보이는 이미지에 집착하는 모습을 돌아볼 수 있는 책을 읽고 싶습니다.

    등록일 : 2018.03.21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인생을 후회없이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요즘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는데, 어떻게 하든 누군가는 낙오자가 될 수밖에 없는 현 교육 제도에 회의감을 느끼고, 좌절감이 들었습니다. 아직 진로를 정하지 않은 입장으로서 직업을 고민할 때도 '이 일로 먹고살 수 있을까?' '얼마나 있어야 먹고살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먼저 들고요. 얼마 전에는 <즐겁지 않으면 인생이 아니다>라는 책 제목을 보고 '그럼 내가 사는 것은 인생이 아닌가? 나는 잘못 살고 있나? 그렇다면 제대로 산다는 건 뭐지?'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인생을 후회 없이, 제대로 산다는 것은 뭘까요? 현재의 교육 제도 안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정말 공부밖에 없을까요? 현재 교육 제도에 관한 책도 좋고 인생을 살아가는 방식에 대..

    등록일 : 2018.03.15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아이와 함께 읽을 '동물'에 관한 자료

    최근 아이가 동물백과 사전을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여러 동물의 모습을 그림이나 사진으로 볼 수 있는 책이 있나요?친구, 가족과 함께 이야기 나누며 볼만한 자료면 좋겠습니다. 

    등록일 : 2018.03.02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책을 잘 읽지 않는 손자에게 선물해줄 만한 책이 있을까요?

    올 3월에 중학교 1학년으로 올라가는 손자가 있는데, 책에는 관심이 없고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입니다.중학생이 되었고 하니 책을 선물해주고 싶은데 손자가 재미있게 읽을 만한 책이 있을지 궁금합니다.평소 몸을 쓰는 일을 좋아하는데, 운동이나 요리처럼 새로운 주제를 소개해주고 싶어요.  

    등록일 : 2018.02.15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남자 청소년이 읽을 만한 성(性)에 관한 자료가 있나요?

    교회 안 커뮤니티에 참여 중입니다.멤버 모두 청소년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부모들인데, 함께 모여 책을 읽어보려고 해요.주제는 ‘성(性)’입니다. 남자 청소년을 염두에 둔 책은 없나요? 

    등록일 : 2018.02.14

    SNS 아이콘 SNS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