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서비스

검색
  • 참고(정보)서비스란?

    일상에서 맞닥뜨리는 사소한 궁금증부터,
    혼자서 해결하기엔 벅찬 어려운 문제까지.
    그 해결에 도움이 될 실마리를
    느티나무도서관이 함께 찾아드립니다.

    information service

  • 질문 아이콘 무서운 만화책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느티나무도서관을 애용하고 있는 이용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호러 만화책을 좋아하는 편인데 느티나무도서관에 그런 장르에 만화책이 있을지 궁금하여 글을 남깁니다.   제가 재밌게 읽은 만화책은 이토준지의 <이토준지 공포박물관> 시리즈입니다.   그리고 느티나무도서관에서 사서 선생님들의 추천받아 재밌게 읽었던 책으로는 <보테>, <카사네>가 있습니다.   <보테>는 그래픽 노블이지만 재밌게 읽었습니다.   꼭 귀신이 등장한다거나 기분 나쁜(?) 결말로 가지 않아도 좋습니다!   섬뜩한 면이 있거나 인간의 추악한 면을 보여주는 만화책 혹은 ..

    등록일 : 2022.10.05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세계문학을 소개해주는 책을 알려주세요.

    도서관마다 세계문학전집이 구비되어 있는데 막상 보면 읽지는 않고 항상 책등만 구경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읽고 싶어도 워낙 많은 권수에 제목만 보고 어떤 내용인지 가늠이 안 되어 무엇을 선택해야할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세계문학을 소개해주는 책이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작품을 소개하고 감상평을 길게 다룬 것보다는 짤막하게 내용소개하는 형식으로 많은 작품을 다룬 책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몇 년 전에 서점에서 한 작품당 2페이지씩 할애해 세계문학 작품 1작품 정도 간략히 줄거리를 소개하고 간단한 만화 형식으로 줄거리를 알려준 책이 있었던 것 같은데 제목이 떠오르질 않네요. 그런 책이었으면 좋겠는데.... 이 외에도 세계문학 작품을 소개해주는 책 어느 것이나 추..

    등록일 : 2022.10.01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동물을 해치지 않는 겨울옷 소재를 알고 싶어요!

    동물권에 관심이 생긴 뒤 동물을 해쳐서 만든 옷을 사지 않으려고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가죽, 캐시미어, 라쿤 같이 살아 있는 동물을 죽인 뒤 만든 옷만 피하면 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피해가기 어렵더라고요. 비건 제품이라고 소개하는 옷의 소재가 불분명한 경우도 있고요. 이번 기회에 정확히 비건 패션의 기준을 찾아보려고 합니다.  비건패션과 지속가능한 패션을 다룬 책, 자료, 웹사이트나 브랜드 사례를 알고 싶은데 도와주실 수 있나요?

    등록일 : 2022.09.29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청소년들을 위한 애드보커시

    안녕하세요? CLC희망학교에서 문의드립니다. 청소년들을 위한 애드보커시, 더 나아가서 청년들을 위한 애드보커시에 대한 책을 찾고 싶습니다. 그런 일에 관한 사례,경험을 담고 있는 책을 찾고 있으나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혹시 도움을 주실 수 있나요? 관련된 모든 형태의 자료도 좋습니다. 우리사회의 청소년들, 특히 위기청소년들의 문제는 어제 오늘 일이 아닐뿐 아니라 단적으로 10년 전과 비교해 보더라도 이들의 문제는 더욱 악화되고 있다는 것을 현장에서 확인하게 됩니다. 이들의 목소리가 우리 사회에서는  너무 작아서 들리지 않고 무시되기 쉽습니다. 청소년을 위한 애드보커시는 그런 면에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고 그런 활동을 하기 위해 준비중입니다. ..

    등록일 : 2022.09.24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한국의 전통놀이를 잘 표현한 책을 찾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전통놀이 교육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전통놀이 문화를 접해볼 기회가 적은 아이들을 위해 놀이규칙이나 과정 등이 상세하게 묘사된 책은 무엇이 있을까요? 교육 대상 놀이는 윷놀이, 산가지놀이, 비석치기(비사치기), 공기놀이, 팽이돌리기, 연날리기 입니다. 전래동화, 소설, 인문서 다 좋습니다. 가능한 많은 참고도서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등록일 : 2022.09.19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4살 아이와 보면 좋을 성교육 책이 있을까요?

    4살 여자아이가 읽을 성교육 책을 찾습니다. 신체와 성에 요즘 관심이 많아 성기나 사람의 신체 특징을 잘 보여주는 책을 찾고있습니다. 4살이다보니 글보다는 그림 위주의 책으로 알아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등록일 : 2022.09.17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펫로스 증후군에 관한 자료가 있나요?

    고양이와 함께 산 지 4년이 되는 집사입니다. 반려동물의 죽음을 이해하는 법을 돕는 자료가 있나요? 반려동물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 슬퍼하는 친구, 수명이 얼마 남지 않은 동물과의 이별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서 저도 언젠간 겪을 일인데, 이별을 어떻게 받아들이면 좋을지 알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반려동물과 잘 이별하는 법을 알고 싶어요.   

    등록일 : 2022.09.15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경제학 입문서를 찾고 있습니다!

    친구와 함께 경제 공부를 시작한 20대 초반 여성입니다. 돈이 중요하단걸 알면서도 잘 모르고, 어렵다는 이유로 공부를 미뤄왔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제대로 공부를 해보고 싶어 레퍼런스 신청을 합니다.  입문하는 단계인 만큼 '어떻게 돈을 벌고, 어떤 수단으로 돈을 벌어야 하는지를 다룬 책 보다는, 왜 경제 공부를 해야하고, 경제 공부의 목적이 무엇이 되어야하는지를 알려줄 책'을 찾고 있습니다. 또 여성이 쓴 경제학서도 함께 추천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등록일 : 2022.08.29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친환경 포장 아이디어가 궁금해요!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고자 하는 공방입니다. 쓰레기를 줄이면서 포장할 수 있는 방법을 궁리중입니다. 포장 박스로 좋은 상품이나 아이디어가 있을까요?  

    등록일 : 2022.08.20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메타버스를 주제로 한 소설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학생 친구들과 함께 메타버스에 대해 공부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검색을 해보니 메타버스에 개념에 관련된 책이나 메타버스 구축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많이 나와서요.   혹시 중학생 아이들과 재밌게 읽을 수 있는 메타버스를 다루고 있는 소설이 있을까요?

    등록일 : 2022.08.02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중국 현대사에 대한 도서 추천 부탁드립니다.

    현재는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에 묻혀 소식이 뜸하지만,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중국 본토 정부와 신장, 대만, 홍콩의 대립이 큰 이슈였습니다. 그러나 갈등의 원인도 다양하고, 그 역사도 깊은 만큼 그 갈등의 세세한 내용까지는 알지 못했습니다. 중국<->홍콩, 대만, 티베트(etc) 간 갈등 / 갈등의 역사를 다룬 책이 있을까요? 너무 오래된 역사 (고대사)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사서님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등록일 : 2022.07.21

    SNS 아이콘 SNS 아이콘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