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게시판

10대 후반부터 20대 후반까지, 인문학과 글쓰기에 관심있는 누구나

작성자 : 길드다 작성일 : 2019-03-20 조회수 : 5,195

  텍스트랩TXTLAB은 인문 청년 스타트업 길드다의 새로운 인문교육 프로젝트입니다. 

  우리는 대개 텍스트라는 단어에서 문학 작품을 비롯한 책의 이미지를 떠올립니다, 그러나 사실 텍스트는 책뿐만 아니라 우리와 상대가 만나 의미들을 찾아내고 주고받을 수 있는 모든 장場을 의미합니다. 그림도, 노래도, 도, 나아가 무언가를 만드는 일이나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 현장까지도 얼마든지 텍스트가 될 수 있습니다. 

 인문학도 마찬가지입니다. 그것은 글로만 만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글과 함께 몸으로 느낄 때 더욱 우리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텍스트랩은 바로 그러한 방향의 인문교육을 지향합니다. 현장, 사람, 글, 예술, 기술……그 외 세상 모든 것을 텍스트로 삼아 벌이는 해석과 토론 그리고 배움의 게임. 그것이 바로 텍스트랩TXTLAB입니다.  




  2019 첫 번째 텍스트랩 『글쓰기의 미학』은 이름 그대로 글쓰기를 연마하는 시간입니다. 

  나 자신을 표현하고 다른 이들과 접속하는 능력으로서 글쓰기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결코 간단하지는 않은 기예Art입니다. 그것은 스스로도 알지 못했던 자신의 일면을 이해하게 만드는 능력이자 평소에는 접할 수 없었던 타인의 일면과 마주하게 만드는 능력이기도 합니다.

  『글쓰기의 미학』에서는 각각 ‘돌아보는 글쓰기’, ‘분석하는 글쓰기’, ‘설득하는 글쓰기’의 세 파트를 통해 동서고금의 유명한 글들과 글쓴이들을 만나보고 그를 바탕으로 자기 자신의 글쓰기를 시도해보는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이 시간을 통해 여러분에게 가장 가까이 있으면서도 미처 살피지 못했던 것들을 발견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 일시: 2019년 3월 23일 - 5월 18일까지 8주간, 매주 토요일 14:00-16:00

 - 장소: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75-2 길드다
 
 - 대상: 10대 후반부터 20대 후반까지, 인문학과 글쓰기에 관심있는 누구나

 - 주최: 길드다

 - 정원 및 회비: 12명 내외, 15만원 

 - 문의: 강사 차명식(010-7하나47-04하나0)





 - 신청방법 : 댓글로 이름과 연락처를 남겨주시고 개강 이전에 회비를 아래 계좌로 입금해주세요.
                 수업이 시작한 이후에는 회비가 환불되지 않습니다.             
                ( 입금계좌 : 카카오뱅크(kb) 333 301 333 5261 김고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