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게시판

[용인시민파워]21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 정책공약질의 답변서입니다!

작성자 : 용인시민파워 작성일 : 2020-04-13 조회수 : 5,712

첨부파일 답변서를 읽어보시고, 투표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답변서 자세히 보기 ↓

https://drive.google.com/file/d/17WkUEJt3NNZhADcvJMU_9VVwBg1YCMbh/view?usp=sharing 

 


용인시민파워는 지난 3월31일, 사회 주요 현안에 대한 시민단체 별 정책질의서를 종합하여 각 후보별로 발송하였고, 4월8일까지 회신해온 답변을 종합하여 정리하였다. 


용인시민파워의 정책 질의는 환경, 복지, 인권, 교육, 평화, 지역사회, 총 6개 주제, 10개 사안으로 각 정책에 대한 후보자의 입장과 활동계획을 물었다. 정책질의는 용인시 4개 선 거구 국회의원 후보 16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질의서에 답변서를 제출한 후보는 용인시을 김민기(더불어민주당) 후보, 용인시병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이상일(미래통합당) 후보, 용인시정 이탄희(더불어민주당), 김배곤(민중 당) 후보로 각 정책 문항에 대한 동의여부와 후보자의 생각을 정리한 답변서를 제출하였다. 

 

또, 용인시민파워는 지난 30여년 간 용인에서 지속되어온 개발, 토건, 성장위주의 공약에 서 벗어나 이제는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정책이 필요함을 후보자들에게 전달하고 용 인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후보자들의 생각을 주문하였다.

 

10가지 정책에 대한 각 후보의 입장은 기본적으로 방향은 동의하나, 세부적인 입장은 약 간씩 차이를 보였으며, 남북교류활성화를 위한 민간 교류 활성화에 대한 질의에는 용인병 이상일 후보만이 유보적인 의견을 보내왔다.


또, 용인시민파워는 지난 30여년 간 용인에서 지속되어온 개발, 토건, 성장위주의 공약에 서 벗어나 이제는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정책이 필요함을 후보자들에게 전달하고 용 인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후보자들의 생각을 주문하였다. 김민기(용인 을), 정춘숙(용인 병), 이상일용인 병), 이탄희(용인 정), 김배곤(용인 정) 후 보는 건설 도로, 교통 인프라 구축 외에도 용인시민의 친환경 생태적 삶, 지역문화 활성 화를 위한 생활문화센터 설치⦁운영 지원, 용인 문화도시 지정, 버스정책시민위원회 설치, 공익활동 지원 등을 약속하였다.

지금 치러지는 국회의원 후보자들의 선거 공약을 면면히 들여다보면 지방자치단체장 선 거 공약과 크게 다르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용인시민파워는 입법기관으로서의 국회의원의 역할과 그에 걸 맞는 정책을 유권자들이 확인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으며, 이 런 의미에서 21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 정책 공약 질의 답변과정은 의미가 있다 하겠다.

용인시민사회의 질의에 응답을 하지 않은 용인 갑 지역의 후보자들을 비롯한 11명의 후 보자들에게 큰 아쉬움을 표하며, 유권자들이 후보자들의 정책을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 박탈한 것에 대한 유감을 표명하는 바이다.

바쁜 선거 일정 속에서도 성실히 답변을 제출한 5명의 후보자에게 용인시민사회는 감사 를 전하며 앞으로 협력적 동반자로 용인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함께 기울일 것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