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게시판

[강좌취소]「오래된 미래」의 저자, 헬레나 노르베리-호지를 만나다

작성자 : 수원시평생학습관 작성일 : 2018-10-19 조회수 : 6,393

[강좌 취소 공지] 

11월 7일(수)로 예정되었던 <오래된 미래>의 저자 헬레나호지 특강이 연사의 건강 상 이유로 방한이 불가하여, 취소됨을 알려드립니다. 관심을 기울이고 수강신청을 하신 분들께 대단히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세계적인 스테디셀러 ‘오래된 미래: 라다크로부터 배운다’의 저자인 헬레나 노르베리 호지가 수원을 찾아 특별 강연을 엽니다. 동명의 저서이기도 한 ‘행복의 경제학’이라는 제목으로 급속한 개발과 경제 성장, 세계화로 인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그 대안으로 지역적 생태 공동체의 필요성과 네트워크를 통한 새로운 미래 등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공동체와 삶의 행복, 지속가능성 등을 고민할 계기를 마련해 줄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행복의 경제학 다큐멘터리 영화 축약판 (영문) https://vimeo.com/162418809

 

일시 : 11월 7일(수) 오후 2시

장소 : 수원시평생학습관 1층 대강당

신청 : http://bit.ly/헬레나호지181107

문의 : 031-248-9700

 

* 강연자 소개

스웨덴 출신의 언어학자, 에코 페미니스트, 생태 환경 운동가.

1975년 언어 연구를 위해 찾은 인도 북부의 작은 마을 라다크에서 신뢰와 협동의 이상적 공동체가 서구식 개발 속에서 파괴-분열되는 과정을 목격하고 집필한  「오래된 미래: 라다크로부터 배운다」는 지금도 세계적인 스테디셀러로 널리 읽히며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에콜로지 및 문화를 위한 국제 협회(ISEC)와 라다크 프로젝트를 설립하여 지역공동체의 미래를 제시하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대안노벨상으로 불리는 '바른생활상'과 '2012 고이평화상'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