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게시판

동막천 생태-역사 복원을 위한 주민설명회

작성자 : 동고동락 작성일 : 2018-11-20 조회수 : 5,441

<동막천 생태-역사 복원을 위한 주민설명회>가 열립니다!

용인의 동천동, 성남의 동원동 사이에 흐르는 동막천은 이 지역의 역사와 마을의 삶을 지켜주는 소중한 자원입니다. 그러나 오래 동안 도시개발의 뒷전으로 밀려나 방치되고 있어 수질은 날로 악화되고 주변 환경 또한 무질서하게 훼손되고 있습니다.
다행히 경기도는 동막천 상류지역을 생태복원형 하천으로 조성하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습니다.
난개발로 좋은 자연환경을 거의 잃다시피 한 동천동 주민들은 이에 마을의 젖줄 같은 동막천의 생태복원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자연과 더불어 우리 삶의 터전을 아름답게 지키고 가꾸고 싶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동막천 정비사업이 전국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획일적인 공사로 끝나버리지 않고, 지역의 역사와 문화, 자연 본래의 모습을 살려내면서 우리 삶을 한결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모범적인 생태복원, 주민친화적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 함께 협력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뜻으로 두 지역(용인시 및 성남시)의 행정 실무자, 환경전문가,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 동막천을 삶의 터전으로 삼고 있는 동천동-동원동의 주민 등 3자가 함께 하는 가운데 <동막천 생태-역사 복원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열고자 합니다. 이 자리에 오셔서 좋은 의견들을 함께 나누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때 : 11월 28일 수요일 저녁 7시 30분
- 곳 : 동천동 주민자치센터 1층 대회의실
- 주최: 동천동 주민자치위원회, 동천마을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