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맞닥뜨리는 사소한 궁금증부터,
혼자서 해결하기엔 벅찬 어려운 문제까지.
그 해결에 도움이 될 실마리를
느티나무도서관이 함께 찾아드립니다.
올려주신 내용을 참고하여 자료를 찾으면 답변 내용과 함께
작성하신 글을 게시판에 공개하겠습니다.
질문 아이콘 인생을 후회없이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요즘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는데, 어떻게 하든 누군가는 낙오자가 될 수밖에 없는 현 교육 제도에 회의감을 느끼고, 좌절감이 들었습니다. 아직 진로를 정하지 않은 입장으로서 직업을 고민할 때도 '이 일로 먹고살 수 있을까?' '얼마나 있어야 먹고살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먼저 들고요. 얼마 전에는 <즐겁지 않으면 인생이 아니다>라는 책 제목을 보고 '그럼 내가 사는 것은 인생이 아닌가? 나는 잘못 살고 있나? 그렇다면 제대로 산다는 건 뭐지?'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인생을 후회 없이, 제대로 산다는 것은 뭘까요? 현재의 교육 제도 안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정말 공부밖에 없을까요? 현재 교육 제도에 관한 책도 좋고 인생을 살아가는 방식에 대..
등록일 : 2018.03.15
질문 아이콘 아이와 함께 읽을 '동물'에 관한 자료
최근 아이가 동물백과 사전을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여러 동물의 모습을 그림이나 사진으로 볼 수 있는 책이 있나요?친구, 가족과 함께 이야기 나누며 볼만한 자료면 좋겠습니다.
등록일 : 2018.03.02
질문 아이콘 책을 잘 읽지 않는 손자에게 선물해줄 만한 책이 있을까요?
올 3월에 중학교 1학년으로 올라가는 손자가 있는데, 책에는 관심이 없고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입니다.중학생이 되었고 하니 책을 선물해주고 싶은데 손자가 재미있게 읽을 만한 책이 있을지 궁금합니다.평소 몸을 쓰는 일을 좋아하는데, 운동이나 요리처럼 새로운 주제를 소개해주고 싶어요.
등록일 : 2018.02.15
질문 아이콘 남자 청소년이 읽을 만한 성(性)에 관한 자료가 있나요?
교회 안 커뮤니티에 참여 중입니다.멤버 모두 청소년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부모들인데, 함께 모여 책을 읽어보려고 해요.주제는 ‘성(性)’입니다. 남자 청소년을 염두에 둔 책은 없나요?
등록일 : 2018.02.14
질문 아이콘 책을 안 읽는 대학생이 볼만한 기초철학책을 찾고 있어요
대학생인 아들이 최근에 독서 모임에 나가 <지적 대화를 위한 얕고 넓은 지식>이라는 책을 읽고서 그동안 철학에 대해 많이 모르고 있었다는 걸 알았다 합니다. 철학에 관한 책을 골라주고 싶은데 평소 책을 잘 읽지 않는 사람도 쉽게 읽을 수 있을 만한 책이면 좋겠습니다.
등록일 : 2018.02.10
질문 아이콘 쉽게 읽을 수 있는 과학에세이가 있나요?
최근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를 읽고 천문학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천문학에 관한 책을 몇 권 읽다보니 물리학에도 관심이 가고, 과학이라는 학문이 일상과 멀지 않다고 느껴집니다.그래서 올해에는 마음 먹고 과학에 관한 책을 읽고 싶은데, 마중물로 쉽게 읽을 수 있는 과학 에세이가 있나요?
등록일 : 2018.02.09
질문 아이콘 PD(다큐)에 관련된 자료를 찾고 있습니다.
PD도 방송에 따라 살펴볼 분야가 많이 바뀔 것 같은데 (시사,예능 등), 그 중에서도 다큐PD에 대해 알고 싶어요. PD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자격증이 필요한 지도 궁금하고요. 관련된 책이 있으면 추천해 주세요.
등록일 : 2018.02.03
질문 아이콘 악기 더블베이스에 관한 책이 있나요?
더블베이스(콘트라베이스) 레슨을 받고 있습니다. 연주하는 방법은 익혔지만 악기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요. 다른 소프라노 악기에 비해 정보를 찾기 힘들기도 하고요.도서관에 더블베이스에 관한 책이 있나요? 인터넷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단편적인 정보보다는 흐름이 잘 정리된 책을 읽고 싶습니다.
등록일 : 2018.02.02
질문 아이콘 운전면허를 따려고 하는데, 자동차에 관한 책이 있나요?
운전면허를 취득하기 위해 준비 중인데 차에 대한 지식이 없는 상태예요. 면허를 따기 위한 교재가 아니라, 자동차의 구조나 운전 원리에 대한 책을 찾고 있습니다.
등록일 : 2017.12.29
질문 아이콘 미술사의 흐름을 볼 수 있는 책이 있나요?
<난생처음 공부하는 미술사> 이야기를 읽었는데, 책을 읽다 보니 미술 탐방을 하고 싶어 질 정도로 즐겁게 읽었습니다. 미술사를 망라한 책을 읽으니 유럽의 도시와 역사들이 다르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다른 책들도 읽어보고 싶은데, 미술사의 전체적인 흐름이 잘 정리된 책이 있으면 권해주시겠어요? 현대 미술까지 아우르고, 회화를 중심으로 설명하는 책이면 좋겠네요.
등록일 : 2017.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