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서비스

검색
  • 참고(정보)서비스란?

    일상에서 맞닥뜨리는 사소한 궁금증부터,
    혼자서 해결하기엔 벅찬 어려운 문제까지.
    그 해결에 도움이 될 실마리를
    느티나무도서관이 함께 찾아드립니다.

    올려주신 내용을 참고하여 자료를 찾으면 답변 내용과 함께
    작성하신 글을 게시판에 공개하겠습니다.

  • 질문 아이콘 TCK (Third Culture Kid, 제3문화아이들) 관련된 자료들이 궁금합니다!

    TCK는 'Third Culture Kids'의 줄임말이며 한국어로는 '제3문화 아이들'이라고 한다. 성장기 동안 2개 이상의 문화적 배경을 경험하며 자란 사람들을 말하며 또 다른 말로는 CCK (Cross Culture Kids)라고도 한다. TCK는 부모 나라의 문화(제1문화)에도 완전하게 속하지 못하고, 해외 문화(제2문화)에도 완전하게 속하지 못하지만, 제1문화와 제2문화를 양쪽 모두 받아들여 만들어진 새로운 제3의 문화 속에서 살아간다는 뜻이다. TCK의 핵심 요소는 성장기에 외국 문화를 경험했다는 점이다. 성장기(1~18세)는 문화&n..

    등록일 : 2024.11.26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옛 시절이 생각나는 그림책을 찾고 있어요

    80대인 엄마가 보실만한 그림책을 찾고 있어요.  너무 작은 글씨는 잘 읽지 못하세요. 그 시절 추억이 담긴 책을 함께 읽고 싶어요. 어르신이 즐겁게 보실만한 다른 주제의 그림책도 좋아요.

    등록일 : 2023.05.19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선생님과의 이별을 앞두고 읽을 책을 골라주세요.

    언제나 내 편이 되어 주었던 선생님과의 이별을 준비하고 있어요.  내 인생에서 가장 행복했던 시간을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기고 싶어요. 이별에 관한 그림책이나 문학을 추천해주시면 좋겠어요. 선생님과 헤어지기 전에 읽어보고 싶어요.  

    등록일 : 2019.08.14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마음 회복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을 책이 있나요?

    본인 스스로가 항상 불안하고, 불완전한 사람이라고 느끼며 살아온 10대입니다. 요새는 여러가지로 속상한 일이 겹쳤는데, 자신을 완전히 잃어간다는 느낌을 받으며 지내요.오늘 느티나무도서관 복도를 지나치다 우연히 '사서가 읽는 책' 코너에서 <막다른 골목의 추억>을 보았어요.사서가 '회복'에 관해 이야기하는 책이라고 소개한 부분을 읽고  '마음을 회복하기 위해 책을 읽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떠올랐습니다.저는 속상할 때 주로 가벼운 그림책, 만화책을 읽는데요,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는 책을 읽으면 마음이 풀리더라고요. '마음 회복'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을 책이 있을까요?

    등록일 : 2018.09.01

    SNS 아이콘 SNS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