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맞닥뜨리는 사소한 궁금증부터,
혼자서 해결하기엔 벅찬 어려운 문제까지.
그 해결에 도움이 될 실마리를
느티나무도서관이 함께 찾아드립니다.
올려주신 내용을 참고하여 자료를 찾으면 답변 내용과 함께
작성하신 글을 게시판에 공개하겠습니다.
질문 아이콘 10살 여자아이가 읽을 ‘2차 성징’에 관한 책이 있나요?
최근 10살이 된 딸이 2차성징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신체적 변화와 사춘기에 대해 어렵지 않게 잘 설명해주고 싶습니다.딸의 질문에 대답을 할 때 참 어렵다고 느끼는데, 너무 어렵게 설명하는 것은 아닌가? 혹은 성에 대한 고정관념을 심어주는 것은 아닐까? 걱정이 됩니다.지금까지 잘 몰랐던 이야기들도 많고요. 부모와 아이가 함께 볼 2차성징에 관한 책이 있나요?
등록일 : 2021.04.30
질문 아이콘 페미니즘 시집을 추천해주세요!
페미니즘이 점점 더 다양한 장르의 모습으로 변화하고 있는 지금, '시' 분야에서의 페미니즘을 읽고 싶습니다!혹시 좋은 책이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
등록일 : 2020.06.08
질문 아이콘 은퇴 후의 인생을 어떻게 생각하면 좋을까요?
생각보다 이른 은퇴를 맞은 중년 여성입니다. 은퇴는 인생의 2막이라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남은 인생의 반을 더 알차게 보내야 한다고요. 그렇다보니 '퇴직 후 남는 시간에 무엇을 하며 인생의 2막을 열어야 할까?' 하고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은퇴를 하면 꼭 달라져야 하는가?' 의문도 들고요. 나는 변한 것이 없고 시간만 생겼을 뿐인데.. 무언가를 새로 시작하기에 늦은 나이라는 주변의 시선도 느껴집니다.은퇴 후 내 인생을 어떻게 바라보면 좋을지 망설여집니다. 비슷한 고민을 담은 책이 있나요?
등록일 : 2018.04.13
질문 아이콘 비수술치료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의료소비에 관한 책이 있나요?
50대 여성입니다. 작년에 몸이 좋지 않았는데, 회복의 과정에 들어선 요즘 비수술치료에 대해 관심이 생겼습니다. 나이가 들고, 아프지 않았던 곳이 아프게 되는 경험을 통해 몸이 변화는 과정에 대해 생각해보게 됐습니다.수술만이 질병을 치유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지 의문이 생기기도 합니다. 나이듦, 노화, 병원 치료와 의료 소비에 대해 다른 시각을 갖게 해줄 만한 책을 찾고 있습니다.
등록일 : 2017.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