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맞닥뜨리는 사소한 궁금증부터,
혼자서 해결하기엔 벅찬 어려운 문제까지.
그 해결에 도움이 될 실마리를
느티나무도서관이 함께 찾아드립니다.
올려주신 내용을 참고하여 자료를 찾으면 답변 내용과 함께
작성하신 글을 게시판에 공개하겠습니다.
질문 아이콘 즐거운 이야기를 읽고 싶어요. 기분이 좋아지는 이야기가 없을까요?
우울할 때 기분이 좋아질 만한 이야기를 찾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밝은 그림이 보고 싶어요. <내 귀는 짝짝이>, <구름의 전람회>, <애너벨과 신기한 털실>을 빌렸습니다.
등록일 : 2023.02.17
질문 아이콘 가족이나 자연에 관련된 수필집이 있을까요?
가족에 대한 따뜻한 이야기가 담겨 있거나, 자연을 전체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수필집을 찾습니다. 더 자세하게는 자연에서 느끼는 마음을 아름다운 언어들로 표현하고 싶어요. 책을 많이 읽어보지 않어서 쉽게 읽을 수 있는 자료면 좋겠습니다. (‘여행’ 분야도 넒은 의미에서 자연을 바라보는거라고 생각해요.) <느리게 걷는 즐거움>과 <괜찮다, 우리는 꽃필 수 있다>를 먼저 빌려봤는데,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등록일 : 2023.02.10
질문 아이콘 공동육아, 대안학교에 대한 자료를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아이를 키우며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엄마입니다. 요즘에는 아이가 어떤 유치원을 다니면 더욱 즐거울까 대한 생각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최근 트렌드인지 '숲 학교', '자연학교', '놀이학교' 등 기존에 알고 있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의 형태와 다른 기관들이 제법 많이 눈에 띄더라고요. 그래서 '공동육아', '대안학교' 에 대해 좀 더 깊이 있게 알아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조금 찾아봤는데, 단순한 기관 소개나 해당 기관을 다녔던 아이의 부모님이 블로그에 남긴 후기 중심의 정보만 많이 보여서 아쉽..
등록일 : 2022.04.13
질문 아이콘 클래식 사조에 대해 알고 싶은데,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얼마 전 시모어 번스타인이라는 음악가를 접하고 클래식 음악에 대해 더 알고 싶어졌어요.대중 음악과 실험 음악에 관해서는 잘 알지만, 클래식 음악 입문서는 딱히 떠오르지 않네요.<음악의 즐거움>을 먼저 읽어봤습니다. 입문서로 읽을 책이 있을까요?
등록일 : 2020.12.08
질문 아이콘 마음 회복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을 책이 있나요?
본인 스스로가 항상 불안하고, 불완전한 사람이라고 느끼며 살아온 10대입니다. 요새는 여러가지로 속상한 일이 겹쳤는데, 자신을 완전히 잃어간다는 느낌을 받으며 지내요.오늘 느티나무도서관 복도를 지나치다 우연히 '사서가 읽는 책' 코너에서 <막다른 골목의 추억>을 보았어요.사서가 '회복'에 관해 이야기하는 책이라고 소개한 부분을 읽고 '마음을 회복하기 위해 책을 읽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떠올랐습니다.저는 속상할 때 주로 가벼운 그림책, 만화책을 읽는데요,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는 책을 읽으면 마음이 풀리더라고요. '마음 회복'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을 책이 있을까요?
등록일 : 2018.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