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없이 말 걸기. _p.63우리의 삶이 그러하듯, 문득 화두를 던지는 한 권의 책 혹은 하나의 낱말에서 시작해 한코 한코 엮어가듯이 함께 볼 자료들을 골라 몇 개월 또는 일 년씩 보기 좋게 따로 모아둔다. 소리 없는 스토리텔링. _p.70 『이용자를 왕..”
등록일 : 2019.08.30
" 인공지능은 우리 주변 어디서나 찾아볼 수 있다. 더 이상 플러그를 꼽을 필요도 없다. 문자메시지, 이메일, 휴대전화를 통해 누군가와 연결하는 단순한 행동도 정보를 전달할 최적의 경로를 찾기 위해 지능알고리즘을 사용한다. 우리 손에 닿는 거의 모든 제품이 기본적으로 ..”
등록일 : 2019.08.28
" 둘만 있다면 조지는 자신을 방어할 수 있다. 자기에게 가해진 모욕에 비슷한 정도의 모욕으로 대항해서 되갚아주거나 마사를 비웃어넘김으로써 자신은 아무렇지 않다는 것을 표현하거나 아무 대꾸도 하지 않고 방에서 휙 나가 버릴 수도 있다. 하지만 현실은 다르다. 방문..”
등록일 : 2019.08.28
"귀스타프 쿠르베, <안녕하십니까, 쿠르베 씨>, 1854년.캔버스에 유채, 129×149 cm, 몽페리에 파브르 박물관 도판 332에서 그는 그림 도구를 지고 시골 길을 걷다가 친구와 후원자로부터 정중한 인사를 받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
등록일 : 2019.08.27
" 자신을 표현하는 데 필요한 두 번째 요소는 느낌이다. 자신의 느낌을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표현할수 있는 어휘를 늘리면 우리는 좀 더 쉽게 서로 연결될 수 있다. 그리고 우리의 느낌을 표현함으로써 자신의 솔직한 내면을 인정하는 것이 갈등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있다..”
등록일 : 2019.08.27
" 인간의 음성은 뇌 속에 있는 선형적 패턴의 계층에 의해 생산된다. 말을 하는 사람의 뇌 속에서 이러한 패턴을 들여다볼 수 있다면, 그 사람의 뇌의 패턴과 그 사람이하는 말을 대조해보며 쉽게 해법을 찾을 수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우리는 말하는 사람의 뇌에 직접 접속..”
등록일 : 2019.08.27
"도서관을 도서관답게 만들려면 사람이 필요하다. 그리고 그들이 도서관의 방식으로 도서관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는 여건이 필요하다. 정책은 캠페인이나 프로그램이 아니라, 그런 여건을 만드는 일이다. (...) 그들이 시대와 소통하고 책 표지를 읽고 사람들의 뒷모습까지 읽을 수 있는 눈을 길러..”
등록일 : 2019.08.21
"나는 바보 같은 아이를 본 적이 없습니다. 내가 본 아이는 가끔 내가 이해 못하는 일아니면 예상하지 않았던 일을 하는 아이입니다. 또 내가 본 아이는 내가 가 본 곳들에 가 보지 못한 아이입니다.하지만 그 아이는 바보가 아니에요. 그를 바보라고 하기 ..”
등록일 : 2019.08.19
" 궁극적으로 우리는, 인간의 신피질에 버금가는 기능과 유연성을 가진 인공신피질을 만들어낼 것이다. 인공신피질이 인간에게 어떤 혜택을 제공할지 상상해보라. 전자회로는 생물학적 회로보다 수백만 배 더 빠르게 작동한다. 초창기에는 이러한 속도를 인간의 뇌에 비해 상대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