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느티나무에서는

[후기] 리본(Re-Born) 프로젝트 자원순환활동 시작!

작성자 : 느티나무 작성일 : 2024-11-16 조회수 : 75

 리본(Re-Born) 프로젝트 자원순환활동 시작! 

2024 리본프로젝트 자원순환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9월 우리 동네 우유팩과 폐전선을 모아줄 거점과 그것들을 수거할 자원활동가를 모집하였어요.



 


동천동에서는 카페 뜨랑슈아, 윌로우테이블, 빙동댕 빙수카페, 파리바게트, 트리플에이커피, 동천동 경로당
그리고 고기교회 밤토실도서관까지 함께 해주시기로 하였습니다.
(집에 있는 폐전선과 우유팩은 느티나무도서관 3층, 자원순환정거장으로 가지고 오세요!)


 



10월 25일에는 앞으로 손과 발이 되어줄 든든한 자원활동가 OT를 진행했습니다.
리본 프로젝트의 목적과 앞으로의 계획을 나누고, 활동가분들이 직접 자기소개하는 시간도 가졌어요.
그 다음에 그동안 도서관에 모인 우유팩을 직접 잘라서 해체해보았습니다.
해체한 우유팩을 보며 멸균팩과 종이팩은 따로 모아야하고, 이렇게 모은 우유팩이 어떻게 자원순환 되는지 알아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목공소 월든과 카페 어부바에서 모은 폐의약품을 가져와 포장과 의약품을 분리하는 작업도 하였습니다.
그냥 버리면 물과 땅을 오염시키는 폐의약품을 따로 처리하기 위해서 함께 모으는 중이에요.
손이 많이 가는 번거로운 작업이지만 자원활동가들 덕분에 수월히 진행되었습니다!


 


 


이후로도, OT날 자원활동가분들이 함께 정한 요일에 맞춰 매주 동네 거점의 우유팩을 수거하고 있습니다.
거점에 모인 우유팩을 다시 새로운 우유팩이 될 수 있도록 자르고, 폐전선을 탈피하여 숨어있는 구리를 캐내는 도시광부도 되어보았어요.

버리면 쓰레기가 되지만, 모으면 자원이 된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동네 자원순환 시스템을 함께 만들어갈 상점과 빌라는 여전히 모집하고 있습니다.

함께하고 싶다면? ☎ 070-7777-4681 로 연락 주세요!

이름 :
패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