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서비스

나이가 들어 그런지 책이 잘 안 읽히는데.. 시집이라도 읽어볼까요?

by 70대

TAG    독서의 이유 시집 에세이 노년

질문 아이콘

몇 년간 주제를 가리지 않고 여러 분야의 책을 읽어 왔는데, 요새는 '나이 때문인가, 책을 읽어도 재미있지가 않네.' 생각합니다.  

짤막한 시집을 읽어보면 나을까요? 나와 비슷한 나이를 가진 사람이 쓴 책이면 재밌을지도 모르겠어요.

두껍고 재미없어 보이는 책은 말고, 짧게 읽을 수 있는 것으로 추천 부탁해요. 

 

답변 아이콘

사서들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해 '나이'가 끼어들 틈 없는 책 몇 권을 골랐습니다. 

뒤늦게 한글을 배운 노인들이 모여  쓴 시 『시가 뭐고? : 칠곡 할매들, 시를 쓰다』

한평생 강원도 산골에 살았던 노인의 일기 『아흔일곱 번의 봄 여름 가을 겨울』

90대에 시를 쓰기 시작한 작가 시바타 도요의 『약해지지 마』 는 어떠세요?

짧은 호흡으로 읽을 수 있는 시집입니다. 작가들이 노년에 쓴 작품이라는 공통점도 있네요. 

솔직하고, 당황스럽기도 하지만 그래서 유쾌한 에세이와 그림책 몇 권도 함께 권합니다. 

 

 


Social Reference : 소셜 레퍼런스?

'이 자료도...'하고 소개해주고 싶은 자료가 있나요?

같은 고민을 해본 적이 있거나 해당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이름 :
패스워드 :

조익현 삭제

2019-05-04

동물권, 채식에 관한 책을 찾습니다.

답글입력
이름 :
패스워드 :

조익현 삭제

2019-05-04

고양이에 관한 자료를 찾습니다! 집사가 된지 2년인데 아직 고양이에 대해 잘 모르는 것 같아서요..

답글입력
이름 :
패스워드 :

느티나무 삭제

2019-05-04


조익현 님, 안녕하세요?
도서관 1층에 있는 컬렉션 에 동물권에 관한 자료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에도 게시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http://bitly.kr/qn5DxA
반려동물이나 채식에 관한 질문이 떠오른 계기, 구체적인 궁금증을 도서관 메일로 보내주시겠어요? office@neutinamu.org 사서들이 고민해 도움이 될 만한 자료를 찾아보겠습니다.

이름 :
패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