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서비스

검색
  • 참고(정보)서비스란?

    일상에서 맞닥뜨리는 사소한 궁금증부터,
    혼자서 해결하기엔 벅찬 어려운 문제까지.
    그 해결에 도움이 될 실마리를
    느티나무도서관이 함께 찾아드립니다.

    information service

  • 질문 아이콘 완벽주의가 너무 지나친 나머지 무기력해지는 사람에게 추천해주실 만한 책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완벽하게 해야 한다는 강박관념과 불안이 커서 결국에 걱정만 하다가 제대로 일을 시작하지 못한 채 지쳐버립니다.어떻게 보면 게으른(?), 막연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완벽주의자들을 위한 책이 있을까요?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커졌을 때 읽으면 좋을만한 책들을 추천받고 싶습니다.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등록일 : 2021.01.29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죽음에 대해 불안해 하는 아이에게 무슨 책을 보여주면 좋을까요?

    이제 열 살이 된 아이가 TV 드라마나 영화 속 죽음을 볼 때마다 굉장히 두려워해요. 막연하게만 느껴지는 죽음에 대해 불안해 하고, 겁내는 것이 안쓰러워 마음을 달래줄 만한 책을 찾고 있어요. 어떤 자료가 있을까요?

    등록일 : 2019.10.05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마음 회복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을 책이 있나요?

    본인 스스로가 항상 불안하고, 불완전한 사람이라고 느끼며 살아온 10대입니다. 요새는 여러가지로 속상한 일이 겹쳤는데, 자신을 완전히 잃어간다는 느낌을 받으며 지내요.오늘 느티나무도서관 복도를 지나치다 우연히 '사서가 읽는 책' 코너에서 <막다른 골목의 추억>을 보았어요.사서가 '회복'에 관해 이야기하는 책이라고 소개한 부분을 읽고  '마음을 회복하기 위해 책을 읽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떠올랐습니다.저는 속상할 때 주로 가벼운 그림책, 만화책을 읽는데요,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는 책을 읽으면 마음이 풀리더라고요. '마음 회복'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을 책이 있을까요?

    등록일 : 2018.09.01

    SNS 아이콘 SNS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