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서비스

검색
  • 참고(정보)서비스란?

    일상에서 맞닥뜨리는 사소한 궁금증부터,
    혼자서 해결하기엔 벅찬 어려운 문제까지.
    그 해결에 도움이 될 실마리를
    느티나무도서관이 함께 찾아드립니다.

    information service

  • 질문 아이콘 독서정보, 책소개 관련 온라인 공간

    이제 다 성장한 아이들을 둔 엄마이며, 직장인입니다.  책과 좀 가까이 지내고 싶어 문의를 드립니다. 직장 오고가며, 소파에 누워, 가볍게 듣고 볼수 있는 책 관련 온라인 공간( 유투브 등)을 소개받고 싶습니다. 주제는 상관없지만,  인문학, 사회이슈 등에 집중되어도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등록일 : 2022.11.30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미국의 사법 체계를 다룬 책이 있을까요?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다큐멘터리 <미디어 재판>과 미국 법정 드라마들을 접하며 미국의 사법 체계는 우리나라의 것과 어떻게 다른지, 그리고 미국의 법은 어떻게 성장해왔는지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미국의 사법 체계나 법 제정 관련, 또는 사회적으로 크게 이슈가 되었던 사건의 판례를 다룬 책이 있을까요?

    등록일 : 2022.03.22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현재의 복지 쟁점들에 대해 설명한 책들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사회복지 공부를 하다가 5가지 질문에 실마리를 찾을만한 책을 찾고 있는데  저 혼자서는 한계가 있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 신자유주의 구조조정과 사회복지정책의 관계에 대해서 - 생산적 복지, 사회투자, 포용성장의 관계에 대해서- 장애인등급제, 부양의무제의 문제에 대해서 - 경제위기, 국가의 재정위기와 노동 및 복지 쟁점에 대해 - 보편복지 논쟁과 보편주의, 선별주의에 대해서 이렇게 과제에 참고할 만한 책을 찾고 있습니다.여러 권 추천해주셔도 괜찮습니다. 참고 서비스 덕분에 힘이 납니다!항상 고맙습니다.

    등록일 : 2021.11.19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초등학생이 읽을 자기 탐색, 성장에 관한 책을 찾습니다.

    안녕하세요~ 초등학생들의 자아 탐색, 성장에 관한 책을 찾아주실 수 있나요? 아무래도 저학년과 고학년이 차이가 많다보니, 가능하시다면 저학년과 고학년의 차이에 맞는 책을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등록일 : 2021.05.21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전자책과 언택트 도서에 대해 알고 싶어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도서관도 전부 휴관중이라서 전자책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기사를 보니 전자책, 전자책 단말기, 독서대등 관련 물품들이 매출이 급증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코로나 시대에서 서지책을 대신 할 전자책(독서 관련 앱)의 역할, 위치 앞으로의 발전 방향은 무엇일까요? 관련 자료를 얻고 싶습니다.  여러가지 논문등을 찾아봤지만 최근 코로나 시대를 반영한 논문이나 자료들은 찾기 어렵더라구요.  최근의 상황들을 반영한 자료들을찾고 싶습니다.   또 한가지 요청 사항이 있습니다. 아래 기사에서 발취한 글을 예를 들면, "이어 사회와 인문 분야 도서 매출은 각각 137%,..

    등록일 : 2020.09.15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선생님과의 이별을 앞두고 읽을 책을 골라주세요.

    언제나 내 편이 되어 주었던 선생님과의 이별을 준비하고 있어요.  내 인생에서 가장 행복했던 시간을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기고 싶어요. 이별에 관한 그림책이나 문학을 추천해주시면 좋겠어요. 선생님과 헤어지기 전에 읽어보고 싶어요.  

    등록일 : 2019.08.14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예비 중학생이 읽을 만한 책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필독도서 혹은 독후감을 쓰기 위한 책을 찾는것은 아니고 중학교 들어가기전 마지막 겨울방학 동안 삶의 깊이를 깨달을 수 있는 책을 읽었으면 합니다.또래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판타지류는 이미 많이 읽었기 때문에 이왕이면 그 밖의 다른 책들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등록일 : 2016.12.12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임신, 태아 관련 자료와 정부지원서비스에 대해 궁금해요.

    산모보다 어린 남자친구 외에는 부모나 돌봐줄 사람이 없어 유산의 위험을 안고 입원 중입니다. 생물학적 접근, 정부지원관련, 산전검사, 마음가짐 등에 관한 자료가 있을까요?영상, 기사, 단행본, 학술논문 등 다양한 자료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등록일 : 2015.12.11

    SNS 아이콘 SNS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