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서비스

검색
  • 참고(정보)서비스란?

    일상에서 맞닥뜨리는 사소한 궁금증부터,
    혼자서 해결하기엔 벅찬 어려운 문제까지.
    그 해결에 도움이 될 실마리를
    느티나무도서관이 함께 찾아드립니다.

    information service

  • 질문 아이콘 정보 인권과 마음 건강에 관한 책을 찾습니다.

    요새 국내 시민단체 일자리에 지원해보려고 하는 구직청년입니다.  생각해둔 곳이 있는데 처음에는 괜찮았는데 요새는 지원이 조금 망설여지기도 합니다 관련해서 정보 인권과 마음 건강에 대한 내용들 희망드려봅니다.  보통은 정보 인권 따로 그리고 마음 건강 따로 나오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정보 인권에 대해 활동하다 보면은 마음 건강에 꽤 무리가 오는 경우들도 있는것 같습니다.  이에 대해 둘다 같이 연관되어 나온 내용들 희망해봅니다. 정보 인권 활동가분들과 마음 건강 의료진분들과의 대화 내용이 나온 책이나 여러가지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그럼 따스한 느티나무 도서관 거의 항상 소소하게 응원합니다!  참 저희 동네에도..

    등록일 : 2022.04.01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환경에 무해한 삶을 살 수 있을까요?

    일상에서 플라스틱을 너무 많이 써서 죄책감을 느끼는 1인입니다. 지구에 무해한 삶을 살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제로웨이스트를 일상적으로 실천하면서 친환경적 삶을 살 수 있는 좋은 자료 부탁드립니다. 

    등록일 : 2020.12.18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한국 지진에 대해 보고서를 씁니다.

    지진에 대한 책은 없나요? 자녀가 지진에 관한 토론대회를 나가는데 레포트를 쓸 때 참고할 자료를 찾고 있어요. 다른 이용자분들이 지진에 대해 많이 묻지 않던가요? 다양한 해외 사례보다 근래 자주 일어났던 '한국 지진'에 대한 정보가 필요해요.지구과학의 시선에서 바라본 발생 이유와 대처방안이 궁금합니다. 

    등록일 : 2019.03.29

    SNS 아이콘 SNS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