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서비스

검색
  • 참고(정보)서비스란?

    일상에서 맞닥뜨리는 사소한 궁금증부터,
    혼자서 해결하기엔 벅찬 어려운 문제까지.
    그 해결에 도움이 될 실마리를
    느티나무도서관이 함께 찾아드립니다.

    information service

  • 질문 아이콘 만화 콘티를 짜는데 도움이 될만한 자료가 있나요?

    만화를 좋아하는 20대입니다. 보기만 하다가, 처음으로 만화를 그려보고 있습니다.대사 없이, 캐릭터의 움직임만으로 상황을 연출하는 만화라 그런지 콘티를 짜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어요. 머릿속에 떠오른 구상이 그림에 옮겨지지 않아 고민입니다. 그림 기법이 문제일까요? 도움이 될만한 자료가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창작에 관한 책이나 구도를 참고할 수 있는 그래픽노블이나 사진집도 좋습니다.

    등록일 : 2018.08.25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딸과 엄마가 함께 읽을 수 있는 페미니즘 입문서가 있나요?

    최근 페미니즘에 관심을 가지게 된 어머니와 함께 읽을 찾습니다. 당장에 일상 속에서 겪는 차별을 돌아보는 것도 좋겠지만 지금은 먼저 페미니즘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시작되었는지를 알고 싶어요. 어렵지 않게 차근차근 풀어나가는 책을 읽어보고 싶습니다. 

    등록일 : 2018.05.16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인생을 후회없이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요즘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는데, 어떻게 하든 누군가는 낙오자가 될 수밖에 없는 현 교육 제도에 회의감을 느끼고, 좌절감이 들었습니다. 아직 진로를 정하지 않은 입장으로서 직업을 고민할 때도 '이 일로 먹고살 수 있을까?' '얼마나 있어야 먹고살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먼저 들고요. 얼마 전에는 <즐겁지 않으면 인생이 아니다>라는 책 제목을 보고 '그럼 내가 사는 것은 인생이 아닌가? 나는 잘못 살고 있나? 그렇다면 제대로 산다는 건 뭐지?'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인생을 후회 없이, 제대로 산다는 것은 뭘까요? 현재의 교육 제도 안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정말 공부밖에 없을까요? 현재 교육 제도에 관한 책도 좋고 인생을 살아가는 방식에 대..

    등록일 : 2018.03.15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책을 잘 읽지 않는 손자에게 선물해줄 만한 책이 있을까요?

    올 3월에 중학교 1학년으로 올라가는 손자가 있는데, 책에는 관심이 없고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입니다.중학생이 되었고 하니 책을 선물해주고 싶은데 손자가 재미있게 읽을 만한 책이 있을지 궁금합니다.평소 몸을 쓰는 일을 좋아하는데, 운동이나 요리처럼 새로운 주제를 소개해주고 싶어요.  

    등록일 : 2018.02.15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쉽게 읽을 수 있는 과학에세이가 있나요?

    최근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를 읽고 천문학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천문학에 관한 책을 몇 권 읽다보니 물리학에도 관심이 가고, 과학이라는 학문이 일상과 멀지 않다고 느껴집니다.그래서 올해에는 마음 먹고 과학에 관한 책을 읽고 싶은데, 마중물로 쉽게 읽을 수 있는 과학 에세이가 있나요? 

    등록일 : 2018.02.09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비수술치료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의료소비에 관한 책이 있나요?

    50대 여성입니다. 작년에 몸이 좋지 않았는데, 회복의 과정에 들어선 요즘 비수술치료에 대해 관심이 생겼습니다.  나이가 들고, 아프지 않았던 곳이 아프게 되는 경험을 통해 몸이 변화는 과정에 대해 생각해보게 됐습니다.수술만이 질병을 치유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지 의문이 생기기도 합니다. 나이듦, 노화, 병원 치료와 의료 소비에 대해 다른 시각을 갖게 해줄 만한 책을 찾고 있습니다.

    등록일 : 2017.12.22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출퇴근길에 읽을 만한 책이 있을까요?

    매일 지하철을 타고 출퇴근을 하는 직장인입니다. 하루에 2시간 정도를 지하철에서 보내는데,  2시간 동안 핸드폰을 하며 의미 없이 시간을 흘려보낸다는 느낌이 들어요.그래서 최근에는 그 시간에 책을 읽어보자는 결심을 했습니다. 가방에 넣고 다녀도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에 기분을 환기 시킬 수 있는 주제의 책이 있을까요?무게감이 있는 책은 결국 집이나 회사에 두고 오게 되어 완독을 한 적이 없었고, 출근이나 퇴근하는 길에 어려운 내용의 책을 읽으면 집중이 어려울 것 같아요. 

    등록일 : 2017.11.04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일본 만화에 관한 책이 있나요?

    유치원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1일 수업을 하는데, 일본문화를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주제인 ‘만화’를 통해 일본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수업 전에 애니메이션 문화에 관한 책을 읽어보고 싶습니다. 만화 기법이나 전문적인 내용이 담긴 책보다는 ‘이런 만화가 있구나’ 할 수 있는, 일본 문화에 대해 대략적으로 알 수 있는 책이면 좋겠습니다. 

    등록일 : 2017.09.12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일상에서 '여성차별'을 볼 수 있는 책이 있나요?

    30대 여성입니다. 페미니즘을 말하며 다루는 것들이 나의 문제와 가깝게 느껴집니다.한국의 페미니즘 양상도 예전과는 많이 달라진 것 같고요.최근의 제가 결혼, 육아를 하다보니 '자기 역할'이 없다는 생각도 들고,  남편과 대화를 할 때도 자신감이나 주체성을 세우기가 어려워요. 이와 관련된 책을 읽고 싶습니다.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여성 문제를 다룬 책이면 좋겠습니다. 

    등록일 : 2017.08.22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거절'하는 법에 관한 책이 있나요?

    '싫다'고 말하는 것이 어려운 17살 학생입니다. 거절하지 않고 넘어가다 보니 친구들에게 섭섭한 일이 자주 생겨요. 싫을 땐 싫다고 단호하게 의사표현을 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거절하는 법에 관한 책이 있을까요?  

    등록일 : 2017.08.09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한국사회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자료 찾아주시겠어요?

    김두식 <헌법의 풍경>을 읽고 다른 책에도 관심이 생겨 찾고 있습니다.  한국인인데 일본에 살다가 한국에 온 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한국사회’를 알 수 있는 책이면 좋겠는데… 어디서부터 찾아야 할지 막막하네요. 너무 어려운 책 보다 사회의 흐름 정도를 읽을 수 있는 책이면 좋겠어요.

    등록일 : 2017.03.31

    SNS 아이콘 SNS 아이콘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