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마주친 한 구절

  • 『엄지 소년』에리히 캐스트너

    "   그 일은 파리에서 너무 갑작스럽고 예기치 않게 일어났다. 맥스헨의 부모는 멋진 전망을 즐기기 위해 승강기를 타고 에펠 탑으로 올라갔다. 에펠 탑의 맨 꼭대기 층에 막 올라섰을 때 폭풍이 불어 맥스헨의 부모를 공중으로 밀어 올리더니 순식간에 날려 보냈다. (중략) 사람들..”

    등록일 : 2024.01.24

  • 『현대미술 강의』 조주연

    "왼쪽 위_루이스 롤러, <폴록과 수프그릇>, 1984왼쪽 아래_<거실 한구석(스티비 원더)>,1984오른쪽_<모노그램>,1984  미술관의 백색 입방체white cube 안에서라면 엄정하게 다른 의미를 부여받았을 세 작품으로부터 각..”

    등록일 : 2021.10.29

  • 『비폭력대화』 마셜 로젠버그

    "  폭력의 기저에는, 그것이 부부나 부모 혹은 국가 사이에 일어나는 언어적 · 정신적 · 신체적 폭력 그 무엇이든지 간에, 내면에 존재하는 것을 어떻게 다뤄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과 관련이 있다. 그런데도 우리는 저 어딘가에 폭력을 휘두르는 악한이 있고 문제를 일으키..”

    등록일 : 2021.04.10

  • 『상처 주지 않는 대화』 마셜 로젠버그 · 가브리엘레 자일스 _NVC낭독회

    "  부부가 욕구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 하는 것을 어려워 하는 이유는 성 역할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과거 우리사회는 여성들에게 여성스러운 행동이나 태도만 추구해야 한다고 강요했습니다. 자신의 욕구를 부정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희생할 때 의미에 대한 욕구를 채울 수 있..”

    등록일 : 2020.12.12

  • 『삶의 격』 페터 비에리

    "  둘만 있다면 조지는 자신을 방어할 수 있다. 자기에게 가해진 모욕에 비슷한 정도의 모욕으로 대항해서 되갚아주거나 마사를 비웃어넘김으로써 자신은 아무렇지 않다는 것을 표현하거나 아무 대꾸도 하지 않고 방에서 휙 나가 버릴 수도 있다. 하지만 현실은 다르다. 방문..”

    등록일 : 2019.08.28

  •  『쇼코의 미소』

    "시간이 지나고 하나의 관계가 끝날 때마다 나는 누가 떠나는 쪽이고 누가 남겨지는 쪽인지 생각했다. 어떤 경우 나는 떠났고, 어떤 경우는 남겨졌지만 정말 소중한 관계가 부서졌을 때는 누가 떠나고 누가 남겨지는 쪽인지 알 수 없었다. 「씬짜오, 씬짜오」 p. 89-90 사람..”

    등록일 : 2017.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