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여성'이 될 때 '여성'이라는 범주가 짊어진 역사적 여성 혐오의 모든 것을 일단 받아들인다.그 범주가 부여하는 지정석에 안주하면 '여성'은 탄생한다. 그러나 페미니스트란 그 '지정석'에 위화감을 느끼는 자,여성 혐오에 적응하지 않은 자들을 가리킨다. 때문에 여성 혐오로부터 출발..”
등록일 : 2018.03.03
"여자친구가 있다는 것은 여성에게 선택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일까?제 2장에서 논한 세지윅의 호모소셜리티 개념에 의하면남자는 남성집단의 정식멤버로 인정됨으로써 최초로 남성이 되는 것이며,여자는 그 가입조건을 위한 조건 또는 그 멤버십에 사후적으로 딸려오는 선물 같은 것이다. p.75&nbs..”
등록일 : 2018.02.09
"그와 관련해, 누가 생객해낸 것인지는 모르지만 '위안부'라는 명칭은 참으로 절묘하게도 지은 이름이다. 이 '위안'은 오로지 남성의 '위안'이지 '위안부'에게는 지옥의 노예노동 시간이 되기 때문이다.그렇기 때문에 생존자에 의한 증언이 등장할 때마다 '나는 위안부가 아닙..”
등록일 : 2018.02.02
"'차별이란 어떤 이를 타자화함으로써 그것을 공유하는 다른 이와 동일화 하는 행위이다.'전자의 '어떤 이'를 여성으로, 후자의 '다른 이'를 남성으로 대입하면그대로 '성차별'의 정의가 된다. p.43우에노 지즈코 『여성혐오를 혐오한다』 은행나무”
등록일 : 2018.01.26
"여성을 '타자화'한다는 것은 실질적으로는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타자' 범주에 여성을 억지로 집어넣는 것을 의미하며이러한 타자는 매혹과 동시에 모멸의 대상이 된다.... 이 문화의 여성은 "나는 당신의 편리한 '타자'가 아니다"라고 끊임없이 주장하기 때문이다.거기에 존재하는 타자란 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