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느티나무에서는

[목소리기부] 팟캐스트 '착한 낭독, 독한 일상’ 녹음

작성자 : 느티나무 작성일 : 2014-09-03 조회수 : 8,066


크기변환_노예12년 전용하2.jpg
크기변환_도시와 나 강민균1.jpg
크기변환_20140517_124220.jpg

 
느티나무도서관과 인터파크도서가 함께 하는 ‘목소리 기부 캠페인’으로 제작된 오디오북 ‘착한 낭독, 독한 일상’을 오픈한지 3개월이 되어 갑니다.
 
그동안 ‘모두에게 해피엔딩’, ‘이방인’, ‘도시와 나’ 세권이 오디오북으로 제작되어 팟캐스트 ‘착한 낭독, 독한 일상’에서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노예12년’ 녹음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노예12년’을 포함해서 그동안 참여해주신 목소리기부자는 총 15명입니다.
 
- 모두에게 해피엔딩 : 김우중(방송작가), 조수연(사서)
- 이방인 : 이대중(홈쇼핑pd), 배상범(대학생, 뮤지컬 전공)
 
- 도시와 나 : 노희섭(음향/영상 엔지니어), 송진선(대학생, 불어 전공),
                  황수현(회사원), 조용대(은행 로비매니저), 문지현(출판/학습업),
                  최수현(성우지망생), 허원도(중학교 과학교사), 강민균(회사원,생산직)
 
- 노예12년 : 전용하(은행 로비매니저), 박무진(뮤지컬 배우), 손성복(목사)

낭독자 15명 모두 귀한 시간을 내서 녹음작업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낭독자들은 평소에 목소리 기부를 꼭 해보고 싶었다, 성우가 꿈인데 이렇게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하게 되어서 기쁘다, 책을 읽기 어려운 분들에게 책을 낭독해드려서 뿌듯하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다음 번에 기회가 되면 또 다시 참여하고 싶다는 분도 많이 있었습니다.
 
 
20분짜리 팟캐스트 1회(책 10페이지 분량)를 제작하는 데는 3시간 정도 걸립니다. 녹음작업 40분 가량, 녹음 후 편집작업을  하는데 2시간 이상, 이렇게 여러 사람의 목소리와 손이 합쳐져서 오디오북이 제작되고 있습니다.
 
 
‘착한 낭독, 독한 일상’ 팟캐스트 녹음은 매주 토요일마다 성남미디어센터 내 소리스튜디오에서 녹음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주  월, 목요일에 신규 회차가 업로드됩니다. 


팟캐스트 바로가기 : http://www.podbbang.com/ch/7721

* 팟캐스트 접속방법은
 
아이폰, 아이패드 : Podcast에서 ‘착한낭독, 독한일상’ 검색
안드로이드 : 팟빵 어플 다운 후 ‘착한낭독, 독한일상’ 검색
* 낭독자 소개 : 검색창에서 ‘착한낭독, 독한일상’을 검색하세요.

이름 :
패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