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느티나무에서는

[동네아빠워크숍] 제2강 아빠를 위한 아동성폭력예방교육

작성자 : 느티나무 작성일 : 2014-05-10 조회수 : 8,135

2014년 동네아빠워크숍
 
제 2강 아빠를 위한 아동성폭력예방교육
 
2014년 5월 10일, 느티나무도서관 3층 세미나실에서 동네아빠워크숍 2강이 열렸습니다.
‘아빠를 위한 아동성폭력예방교육’이라는 주제로 서울대 가정학 박사, 노영주 강사가 강의했습니다.
최근 우리 주변에서 심심찮게 들려오는 주제라서 그런지 유치원 다니는 딸을 둔 아빠부터 대학생 자녀를 둔 아빠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분들이 관심을 보였습니다.
 
크기변환_1399714178776.jpeg

 
크기변환_1399714183806.jpeg

 
피해자에게 심각한 정신적 충격을 주는 일임에도 피해자에게 책임을 묻고, 죄책감을 느끼게 하는 특이한 범죄, 또 피해자가 유일한 목격자이며 피해자가 범죄 상황을 밝혀야 하는 범죄, 성폭력!
성폭력은 언제, 어떻게 일어나는지, 또 우리의 대응은 어떤지, 동영상을 시청하며 문제를 공유했습니다. 이어 어떻게 대처해야 하며, 어떤 도움을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성폭력예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성폭력 예방에서 중요한 것은, 딸 가진 부모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성폭력에 대한 다음과 같은 올바른 인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첫째, 피해자가 되지 말아야 합니다.
둘째, 가해자가 되지 말아야 합니다.
세째, 피해자나 가해자가 주변에 있을때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유념해야 할 부분은 성폭력에 대한 인식과 대응법을 바꾸지 않으면 2차 피해가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이것이 바로 주변의 지인보다는 전문가와 상담을 해야하는 이유라고 말합니다
 
 
크기변환_포맷변환_1.jpg

 
크기변환_포맷변환_2.jpg

 
 
크기변환_포맷변환_3.jpg

크기변환_포맷변환_4.jpg

크기변환_포맷변환_5.jpg

 
자녀교육을 말할 때 언제나 빠지지 않는 것이 ‘자녀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입니다.
자녀의 성폭력예방과 대처에서도 이 원칙은 적용됩니다.
자녀들과 일상을 공유하며, 항상 아이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태도, 의사소통이 잘 되는 가정이 성폭력으로부터 우리아이를 지킬 수 있는 십계명이랍니다.
 
 
끝으로, 도움되는 정보!!!
◈ 여성가족부 홈페이지를 보면 성폭력예방과 관련한 자료를 자세히 알아볼 수 있으며,
  (여성가족부 홈페이지-->교육정보-->우리부 교육자료-->성폭력방지교육자료)
◈ 성폭력과 관련해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시는 국번없이 1366 여성긴급전화에 전화를 하면
  다양한 상담과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름 :
패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