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나무놀이터 공동육아어린이집
작성자 : 꿈나무
등록일 : 2024.09.13
조회수 : 152
'도서관이 무엇인가 또는 무엇이어야 하는가'를 생각하며..... 관장님께서 주신 답변을 읽고 ‘도서관이 무엇인가 혹은 무엇이어야 하는 가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는 공론의 장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올라온, 그리고 앞으로 올라올 여러 가지 변화들이 같은 맥락에서 비롯된 것 같아 한편으로 도서관입장이 이해도 되었습니다.(물론! 제가 드린 여러 질문 가운데 한 가지만 답해주셔서 여전히 답답한 점은 많이 남아 있습니다.) 대출반납시간 변경에 대한 공지와 답변을 다시한번 옮기겠습니다. [공지]느티나무도서관 대출반납시간 변경 느티나무도서관 대출반납시간 변경에 대해 알립니다.느티나무도서관은 민간이 운영하는 공공도서관이며 도서관운동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느티나무도서관은 지난 1..
작성자 : 이원유등록일 : 2013.03.18조회수 : 7712
느티나무의 변화의 방향에 관한 의문저는 단순히 책이좋아 느티나무가 좋아서 자원봉사하는 한사람입니다. 저는 시대적 요구 변화 역량 그런것 모릅니다.하지만 이번 대출반납시간 변경의 건은 이해가 안되네요..어떤 변화와 소득이 생기는지는 모르겠지만 도서관을 이용하고자하는 사람들에게 책을 빌려주지말라니.. 게다가 어찌보면 유치원이나 저학년 아이들 귀가전에 시간 쪼개어 도서관 찾는 엄마들도 적지 않은데 그시간을 빼라니.. 이해가 되지않습니다. 제가 이용자라도 과연 계속 이용할까요?대출반납안되는 도서관 과연 누구를 위한 도서관이란 말입니까~~~ 누가 저한테 느티나무에서 자원봉사한다며? 어떻게 이용해? 하고 물을때 음... 어디어디 있는 도서관이야. 근데 몇시부터 몇시 몇시부터 몇시는 대출이 안돼.왜? 음....
작성자 : 김민정등록일 : 2013.03.18조회수 : 7290
추운겨울! 똑똑한 엄마되기!<초 코 렛> 안녕하세요 극단아리 기획팀장 하주연입니다. 추운 겨울, 아이들의 지능을 높이는 공연으로 멋진 엄마가 되어보세요! 국제 아동청소년 연극협회, '아시테지 겨울축제' 자유참가작 [초코렛] 이번 겨울, 아이들의 인성을 쑥쑥 키워주세요! 극단아리 070-8621-4770 공연,초코렛,어린이,연극,방학,육아,chocolate,아리,까망,유치원
작성자 : 아리등록일 : 2012.01.16조회수 : 7017
제 8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선정작~! 어린이 연극 < 초 코 렛 > 안녕하세요 극단아리 기획팀장 하주연입니다. 극장공연은 계속 진행중이며,또한 유치원으로 찾아가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공연이 가능합니다. 세 작품 중에서 선택 가능하며 작품에 상관없이 가격은 동일합니다. 가격은 위치와 인원수에 따라 약간씬 다릅니다. 12월은 공연관람과 산타 행사 동시 진행이 가능하며, 공연관람만 원하셔도 가능합니다. 공연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긍정적인 검토 부탁드립니다. 극단아리 aree07@hanmail.net 02-762-4777 070-8621-4770 대표 최은석 010-8999-7971 기획팀장 하주연 010-9252-3982
작성자 : 극단 아리등록일 : 2011.12.05조회수 : 7297
직영급식! 무상급식! 친환경급식! 로컬푸드!기뻐해야 할지 안타까워해야 할지 아리송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10월 임시회 두 급식조례안 상정과 부결에 즈음하여 이번 용인시 임시의회에서 학교급식조례개정안이 두 개나 올라왔습니다. 제목도 똑같이 ‘용인시학교급식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입니다. 하나는 한나라당에서 올린 친환경급식지원을 위한 것으로 초중고 병설유치원까지 지원하자는 내용입니다. 다른 하나는 무상급식에 관하여 민주당에서 수정해 올린 것으로 식재료에 친환경을 포함시킨 것입니다. 우선 아이들의 급식문제에 대한 각 당의 관심에 대해 시민들을 대표해서 감사드립니다. 친환경무상급식은 시민들이 오래도록 바래오던 것이고 저희 네트워크에서도 2008년부터 계속 목표로 하던 것입니다. 무상급식으로 급식의 ..
작성자 : 용인학교급식네트워크등록일 : 2010.11.02조회수 : 7548
********숲속놀이교실 수지팀 모집합니다********안녕하세요.느티나무 도서관을 알고 다닌지 1년이 넘어가고 있네요.초등3학년, 유치원을 다니고 있는 아이들과 자주 이용하고 있는 도서관이지요.사는 곳은 수원 영통이라 약간 먼 듯하지만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 자주 데리고 다닌답니다.한달 훌쩍 넘게 휴가를 다녀온 터라 그간의 느티나무 모습이 궁금해지네요.암튼 서두가 너무 길었습니다.저는 숲생태전문가(일명 숲해설가,,혹은 naturalist)로 수원지역과 인근지역에서 영아, 유아, 초등대상으로 숲속놀이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지난 봄학기때 죽전팀대상으로 수업이 진행되었고요, 이번 가을학기때는 새로이 수지팀이 꾸려졌습니다.대상은 영아(3~4세)와 그 엄마들이고요,수업은 한시간 반이고,장소는 수지쪽 광교산 자락에서 이루어집니다.현재..
작성자 : 김영미등록일 : 2010.08.27조회수 : 7398
우리, 아이 함께 키울래요 ? (공동육아 제안) 놀기만 좋아하는 우리 아이.유치원에 다니기 싫어하는 우리 아이.기존 유치원 프로그렘이 맞지 않는 우리 아이.신종플루 때문에 유치원 보내는 것이 걱정되는 우리 부모.유치원비가 너무 비싸서 가게에 부담이 되는 우리 부모.하지만 혼자 키우기엔 부담스러운 우리 엄마들.우리 아이들을 느리고 재미있게 함께 키울 분을 찾아요.5세에서 7세 아이를 둔 분들 중 기존 유치원을 벗어나우리가 직접 아이들을 보육하고 싶으신 분, 함께 힘을 모아보면 어떨까요 ?뒷산에 놀러 가고, 체육공원에 놀러 가고, 놀이터에 놀러 가고, 책 읽고, 미술관, 박물관도 가고, 조금씩 한글 공부도 하고, 그림도 그리고, 그리고 또 놀고 또 놀고...전 풍덕천1동에 살고 있구요, 제 아이 둘과 함께 놀 친..
작성자 : 맘.맘.맘등록일 : 2009.10.04조회수 : 8404
과천자유학교에서 알려드립니다.9 과천자유학교 2010년 신ㆍ입학 및 2009년 2학기 전입학을 위한 학교설명회 자유학교와 함께 할 분들을 맞이하고자 학교에서 열리는 첫 번째 행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어떤 학교일까? 어떤 선생님들이 아이들을 가르칠까? 아이들은 무엇을 배우나? 부모님들은 만족하나? 아이들은 행복한가? 끊임없는 질문이 생기는 학교 선택의 시기에 환상 없이 학교와 교사, 아이, 부모가 지내온 시간과 현실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참여 부탁드립니다. 시간 : 5.16. 토요일 오후 3시 진행 3:00~3:15 열기 3:15~4:30 학교 소개, 교육과정, 학교..
작성자 : 과천자유학교등록일 : 2009.04.11조회수 : 10133
병설 및 국공립유치원 확대를 통한 유아공교육 실현에 동참해요 우리!^^안녕하세요? 도서관이니만큼 아이들 그리고 학부모님들, 그리고 교육에 관심있으신 분들이 많이 들르실 것 같아 염치불구 글을 남깁니다. 병설유치원, 국공립 유치원 확대를 통한 유아공교육의 실현은 전국의 유치원 선생님이나 선생님을 희망하는 분들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에게도 꼭 실현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유아공교육이 실현되면 양질의 교육을 걱정없이 내 아이들이 받을 수 있게 되겠죠.이런 취지에 공감하고 뜻을 함께 하는 유학사라는 다음카페모임이 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찾으셔서 유아공교육 확대에 동참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다음 아고라에는 유아학교법 및 국공립유치원 확대를 위한 청원이 올라와있습니다. 한마디씩 응원해주시는 것도 힘이 되겠죠?^^유..
작성자 : 이지현등록일 : 2009.03.17조회수 : 10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