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공간공감 북토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작성자 : 느티나무 작성일 : 2017-09-11 조회수 : 5,847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C Program이 [공간공감 북토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도서관은 새로운 배움의 장소가 될 수 있을까?"

*
왜 학교는 20년 전이나 지금이나 똑같은지, 고민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과연 아이들은 학교 공간 안에서 어떤 경험을 하고 있을까, 행복할까, 미래를 위해서는 전혀 다른 배움이 필요하다고들 하는데, 그렇다면 배움의 공간은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 생각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
이 질문은, C Program 이 던지고 있는 질문이기도 합니다.
2016년 여름, 건축가와 교육자들이 만나 이야기 나눈 공간공감 포럼을 시작으로 학생들, 선생님들과 함께 네 개 학교의 공간을 새롭게 정의하고 만들었습니다. 두 개 초등학교와 유휴공간, 한 개 고등학교의 교실과 다른 한 고등학교의 '실험과 상상의 공간' 이 만들어졌지요. 그리고 이번에는 '도서관' 이라는 구체적인 공간을 대상으로 용인 토월초등학교에서 두 번째 실험을 시작합니다.

***
그래서, 이 자리를 마련해 보았습니다. 
마침 토월초등학교의 이웃에는 아주 특별한 도서관이 자리하고 있지요. 느티나무도서관은 어떤 생각으로 만들어졌고, 어떤 미래를 바라보고 있을까요. 황전초등학교의 도서관을 만든 건축가는 아이들의 어떤 목소리를 귀담아 들었을까요.

****
늘 보아 오던 도서관이 아닌, 어린이들을 위한 새로운 도서관을 꿈꾸시는 교장 선생님과 여러 선생님들, 특별한 도서관을 가꾸고 계신 느티나무 도서관의 박영숙 관장님, 그리고 황전초등학교 도서관을 만든 건축가 조재원 소장님이 새로운 배움의 장소를 꿈꾸는 여러분을 만나 이야기 나눕니다.

 

* 9월 23일 토요일 오후 3-5시, 느티나무도서관 1층 한복판 (용인시 수지구 수풍로 116번길 22)
* 참가신청 링크 

이름 :
패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