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2일부터 22일까지, 전국민 참여 ‘목소리기부 캠페인’ 이 느티나무도서관재단과 인터파크도서의 공동주관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목소리기부 캠페인’을 통해 캠페인 참여자들에게는 낭독과 책읽기의 즐거움을 알게하고, 시각장애인, 지체장애인, 입원환자, 노약자, 자영업자, 운전사 등 책을 펼쳐 읽기 어려운 사람들에게는 ‘듣는 책’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캠페인에 참여한 1363명 중에서 낭독자 7명과 명예목소리기부자 50명을 선정하였으며, 5월 10일에는 느티나무도서관에서 ‘목소리기부자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목소리기부자 발대식’에서는 낭독자와 명예목소리기부자에게 감사장을 전달하고 성우 김성연님과 함께 목소리 트레이닝을 진행했습니다.
5월 세째주부터는 성남미디어센터 소리스튜디오에서 오디오북 녹음을 진행하였고, 6월 10일 팟캐스트가 오픈되었습니다. 팟캐스트는 6월 둘째주부터 주 2회씩 공개됩니다.
선정된 낭독자들은 전문 성우 김성연과 최낙윤의 가이드를 받아서 책 낭독 녹음에 참여했으며, 낭독중인 책은 <모두에게 해피엔딩><이방인><도시와 나> 입니다.
팟캐스트 제목은 ‘착한 낭독, 독(讀)한 일상’입니다.
목소리기부를 통해 책읽는 문화를 만들어가자는 의미에서 착한 낭독이고, 읽을 독(讀)을 써서 독(讀)한 일상입니다.
느티나무도서관재단과 인터파크도서는 책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목소리기부캠페인과 오디오북서비스를 지속하고자 합니다.
목소리기부를 통해 이뤄지는 전국민참여형 낭독 프로젝트 ‘착한낭독, 독한일상’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팟캐스트 접속방법은
아이폰, 아이패드 : Podcast에서 ‘착한낭독, 독한일상’ 검색
안드로이드 : 팟빵 어플 다운 후 ‘착한낭독, 독한일상’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