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마주친 한 구절

  • 『서양미술사』 곰브리치

    "  렘브란트 반 레인,<자화상>,1655-8년경. 목판에 유채, 49.2×41cm, 빈 미술사 박물관  1669년에 결국 그의 인생이 막을 내렸을 때 그에게는 헌 옷 몇 벌과 그림 그리는 화구 외에는 아무것도 남아 있지 않았다. ..”

    등록일 : 2019.05.11

  • 『서양미술사』 곰브리치

    "  얀 반 호이엔 <강변의 풍차>,1642년, 25.2×34cm, 런던 국립 미술관 이들 네덜란드 화가들은 미술사상 최초로 하늘의 아름다움을 발견한 사람들이다. 그들은 그림을 흥미롭게 만들기 위해 극적이거나 시선을 끄는 것을 필요로 하지 않았다. ..”

    등록일 : 2019.04.27

  • 『서양미술사』 곰브리치

    "  디에고 벨라스케스 <스페인의 펠리페 프로스페로 왕자>, 1659년, 128.5×99.5cm, 빈미술사박물관  벨라스케스는 개의 특징적인 인상만을 포착하려고 노력했다. 레오나르도처럼, 아니 오히려 그보다 더 한층 꼭 필..”

    등록일 : 2019.04.13

  • 『서양미술사』 곰브리치

    "페테르 파울 루벤스<아이의 얼굴>,1616년경, 목판에 붙인 캔버스에 유채, 33*26.3cm 마술사와 같은 그의 솜씨는 모든 것을 생기 발랄하게 하고 강력하고 유쾌하게 살아 숨쉬는 것으로 만들 수 있었다. 이와같은 그의 완벽한 기량은 그의 간단한 소묘 작품이나 재미..”

    등록일 : 2019.03.23

  • 『코스모스』 칼 세이건

    "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잘 알고 지내는 원소들의 과거를 되돌아보자. 그것들은 일단 별 내부에서 합성되어 성간 공간으로 나간 다음, 거기서 성간운의 구성 성분으로 남아 있다가, 그 성간운에서 중력 수축이 이루어지면 그 결과 차세대의 별과 행성의 구성 성분으로 다시 ..”

    등록일 : 2019.03.20

  • 『서양미술사』 곰브리치

    "피터 브뢰헬 <시골의 결혼 잔치> 1568년경목판에 유채, 114*164cm, 빈 미술사 박물관  브뢰헬이 그린 인간 희극들 중에서 가장 완벽한 것으로 시골의 결혼을 다룬 유명한 작품이 있다. 대부분의 그림과 마찬가지로 이 그림도 도판으로는 그 진가가 잘 드..”

    등록일 : 2019.03.09

  • 『서양미술사』 곰브리치

    " 알브레히트 뒤러 <아담과 이브> 1504년 그는 무엇이 인체의 아름다움을 만드는 것인가를 가르쳐 줄 수 있는 확실한 법칙을 찾아나서게 되었다. 그는 인체의 법칙에 관한 고전 시대의 저술을 통해 그러한 법칙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고대인들의 표현과 비례..”

    등록일 : 2019.03.06

  • 『크리슈나무르티, 교육을 말하다』 크리슈나무르티_NVC낭독

    " 우리가 기술을 강조하는 또 다른 이유는 그것이 우리에게 경제적으로뿐 아니라 심리적으로도 안전하다는 느낌을 준다는 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능률적으로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때 우리는 안심이 됩니다. 피아노를 연주하거나 집을 지을 수 있다는 것을 알 때 우리는 ..”

    등록일 : 2019.02.23

  • 『서양미술사』 곰브리치

    " 코레조<성모의 승천> 1526년경, 이태리 파르마 대성당  코레조 이후 시대의 수많은 화갇르이 수 세기 동안 수없이 반복해서 모방한 이 화가의 특징이 하나 있다. 그것은 그가 교회의 천장과 둥근 지붕에 그림을 그리는 방식이다. 그는 아래의 본당에 ..”

    등록일 : 2019.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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